본문 바로가기

인생살이

자격증 취득 노하우 공개!!!

안녕하세요? 주안살려입니다.

 

제가 사회생활 시작하고 나서부터 자격증 취득 및 입사시험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노하우 공유하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정보처리기사, sql-d, 네트워크관리사 2급 필기 등등 여러 필기 과목을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을 얻었어요

 

1. 최강 자격증 기춘문제 전자문제집 CBT 사이트를 이용해라!!

https://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컴씨비티, 씨비티,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www.comcbt.com

정말 다음 사이트 만드신분에게는 상을 줘야합니다...

원하시는 거의 모든 자격증의 필기문제들이 수록되어있어요.

저도 이 사이트 이용해서 출근하고 퇴근하는 지하철 안에서

점심시간에 남는 시간 짬짬히 공부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이용 방법 알려드릴께요. 현재 리눅스1급 자격증을 준비중이여서 제가 공부하는 방식대로 나열해보겠습니다.

 

1-1. 빨간색 동그라미 클릭

1-2. 한문제식 풀기 클릭

1-3. 원하는 과목 선택 (저는 리눅스 마스터 1급)

1-4. 동그라미쳐진 해설보며 문제 풀기 (연습모드) 선택 

1-5. 문제 풀기

1-6. 풀이 내용을 블로그에 블로깅

이렇게 공부하시면 좋은 점이

 

만약 시험보러 가는데 지하철을 타고 간다. 혹은 오답노트를 보면서 이후에 공부를 하고 싶다. (자기전에든지 출퇴근하면서든지..)

 

핸드폰으로 오답노트 대용으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정보처리기사 등 자격증 취득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제가 원하는 기업 목표로 공부하면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블로그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원하시는 자격증 해당 방법으로 취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