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삼성전자 우선주로 연금대체하기 2022년 2분기 배당금 지급 (삼성전자 우선주 배당금)

안녕하세요? 주안살려입니다.

 

저는 열심히 적금하는 적금파였습니다. 하지만 2021년 들어오면서 가만히 있으면 자산이 마이너스가 되는.. 무서운 현실이 눈앞에 닥쳤어요. 그래서 열심히 검색하던와중에 삼성전자 우선주를 알게 되었어요.

 

저는 2021년 이직을 하고 나서부터 꾸준히 삼성전자 우선주를 사모으기 시작하였어요

 

목표로는 삼성전자 우선주로 나의 연금을 대체하는 겁니다.

 

현재 2분기의 배당금을 공개합니다!

 

현재는 313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표는 배당금 받은거 바로 다시 삼성전자우선주를 살 것이고

매달 4개의 삼성전자 우선주를 살 예정이에요.

 

우선 이 아이를 팔지 않고 쭉 안고 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결혼하거나 급돈이 필요할때... 팔게 될까요..?? ㅠㅠ)

 

그럼 우리 같이 미래를 향해 달려볼까요?

 

** 추가사항!

 

주식통장에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근데 그거 아세요??

 

배당금은 96,026원

하지만... 실제 통장에 꽂히는건 81,246원 입니다.

15.4% 정도? 세금을 떼고서 들어온다고 하네요... (아쉽..)

 

 

세금까지 계산해서.. 미래를 예측해야 할 것 같아요! 현실과 이상은 다르네요! 제가 이런 부분에 부족한 면을 많이 발견해나가네요...

 

그럼 이만! 총총